봄날의 귀호강, 9와숫자들의 <봄꽃음악제전> 내멋대로리뷰



내가 아끼는 밴드 9와숫자들. 음악은 많이 들었는데 여지껏 공연을 가본적은 없었다. 

그러던 중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접한 공연소식. 


9와숫자들 만으로도 좋은데 이규호, 재주소년이라니! 이건 가야한다고 백번 생각했다. 예매하니 1인당 68,000원인가 했음. 

실내에서 공연하는데, 어떤 구조로 스테이지를 왔다갔다 하는지 궁금했다. 밖에서 하는 뮤직페스티벌과는 또 다른 느낌이겠지 상상하며 4/2일을 기대기대. 

그리고 공연 당일 설레는 맘으로 학동역에 도착. 

엠팟홀은 처음 와봤는데 강남쪽에도 이런 공연하는 곳이 있었나 싶었다. 특이하게 보통의 공연장들과는 다르게 건물 3층에 위치하고 있었다. 


로비에서 본인을 확인하고 나눠준 입장 밴드는 무려 손으로 직접 만든 노란 꽃밴드였다(!) 가내수공업 스멜 물씬물씬. 

꽃밴드와 함께 나눠준 99개의 미션. 관객들이 참여하는 진정한 열린 공연. 

도시락/텀블러를 싸오라는 사전미션부터, 생각의 여름 사인받기, 구숫 멤버들과 가위바위보하기 등 재미있는 미션이 많았다. 

(저 미션지도 수공업이었다. 공연 중간에 재경님이 미션지를 뽑으며 "왜 우리가 이런 짓을 하고 있지" 라는데 왜케 웃프던지 ㅋㅋ)



진달래 클럽 어쿠스틱 스테이지에서 9와숫자들의 무대로 오프닝. 

공연장이라기보단 학예회, 혹은 교회 수련회 느낌이 물씬. 그만큼 아티스트들과 관객의 거리가 없어서 좋았다. 


공연장에서 맥주,커피와 닭강정,핫도그 등 간단한 먹을거리를 팔기도 했다. 이름도 어여쁜 벚꽃매점. 

공연직캠 올리는 씨소(Seeso)라는 어플을 받으면 맥주 한잔을 무료로 준다고 해서 냉큼 받았다.


대략 이런앱인데 18초짜리 직캠을 찍고 본 사람들이 하트로 관심도를 표시하는 형태의 직캠 플랫폼이다. 

내 최애 인디밴드를 키우는 컨셉인듯 한데, 자세한건 좀 더 살펴보아야 할듯. (씨소 사이트 : http://www.seeso.it/)

 

현장에서 진짜 직캠을 찍어서 올리면 IRING 거치대도 준다고해서 또 냉큼 찍어서 올렸다. 

생각의 여름 공연을 찍어서 올렸는데 씨소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 내가 찍어서 올린게 떴다(!) 

요즘 이글루스 메인에도 몇번 떴는데 이런 깨알같은 재미가 있어야 또 콘텐츠 업로드하는 맛도 나고 그런거지. 암. 



매점에서 핸드드립 준비하시는 재경님. ㅋㅋㅋ 

공연장 중간중간 구숫 멤버들이 돌아다니는데 친구같았다. 나는 덕님을 찾아서 사진도 한컷. 헿....


맥주와 핫도그를 주문해 어쿠스틱 스테이지에 자리를 잡았다. 페스티벌인데 한산해서 정말 행복했다. 사람 많은건 이제 힘들어서 못견딤 ㅠㅠ 

게다가 내가 좋아하는 뮤지션들이 잔뜩. 귀 호강 제대로다. 


밴드 푸르내. 처음봤는데 매력 넘치신다. 음악도 더 찾아서 들어봐야지. 



규호님 오시기 전 세팅된 피아노. 

제일 찍고 싶었는데, 막상 공연때는 규호님의 숨소리까지 집중하느라 사진을 찍을 엄두도 나지 않았다. 

끝까지 기다렸다가 편지 드리고 사인도 받음. ㅋㅋㅋ 생각보다 친절하셔서 마음이 녹아내렸다. 계속 좋은음악 부탁드려요 



마지막은 다시 클럽 스테이지에서 9와숫자들의 무대로. 

문학을 배울때 들었던 수미상관의 미학을 공연에서 맛볼줄이야. 

오프닝을 채웠던 9와숫자들의 서정적인 노래들과 마무리에서 달려가던 풍성한 사운드의 밴드음악까지. 9와숫자들의 음악 스펙트럼은 꽤나 다양하다. 

아쉬웠던건 밴드스테이지 음향이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었다는것? 

마이크가 종종 하울링되던데 다음엔 세팅쪽에도 좀더 신경써주면 좋을것 같다. 



열일하는 구숫멤버들 덕분에 4월의 첫주말 제대로 귀 호강했다. 벌써 다음번 봄꽃음악제전이 기대된다. 




덧글

  • 2016/04/11 23:47 # 삭제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아름다운 2016/04/12 00:04 #

    와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9숫 공연은 저도 처음이었는데 정말 좋았어요 기사도 페이스북에서 찾아봐야겠네요^^ 저도 홍보많이 해드릴게여!!
  • 샤우팅 2016/04/12 23:53 # 삭제 답글

    앗 감사합니다!^^ 다만 저희가 기사 전문은 온라인으로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ㅠㅠ 아직까지는 종이 잡지 기반이라서요. 혹시 잡지 구매 의향이 있으시면 http://goo.gl/forms/H5xBg7Iwy3 에서 예약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글도 홍보도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응원에 힘입어 더 열심히 하는 <샤우팅>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